본문 바로가기
세계 축제에 대해

9. 타이완 등불 축제

by 초심꿈나무 2021. 10. 2.
반응형

밤하늘을 찬란하게 수놓는 불빛들이 타이완의 밤을 뒤덮는 등불 축제하는 날입니다.

 

 

세상을 돌아다니면서도 아무것도 못 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저 호텔에서 호텔을 오가고는 세상을 보았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태반입니다.

보고 지나치는 여행이 아닌 조금 더 열정적으로 느끼고 감동할 수 있는 축제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상을 벗어나 마음껏 웃고 마음껏 즐기고 마음껏 행복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인 욕구가 밀집되어 해소되는 마법의 순간이 바로 이 축제의 현장입니다. 그 뜨거운 열정들이 폭발하는 세계의 축제 속에는 생의 기쁨이 넘실거리며 이국적인 장소와 이야기 그리고 지혜가 풍성합니다.

잠시 속도를 멈추고 우리의 오감을 일깨워 축제의 순간을 즐겨보는 것도 내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여행의 기술일 것입니다.

반짝이는 불꽃이 곤돌라가 지나다니는 베네치아의 하늘을 수놓고 수없이 다양한 빛깔의 등불들이 타이완의 밤을 뒤덮는 날입니다. 일본의 삿뽀로는 눈과 얼음으로 예술의 향연을 펼치고, 브라질의 2월은 오색찬란한 삼바의 열정으로 후끈거립니다. 매년 2, 세계의 각지에서 펼쳐지는 잊지 못할 축제의 순간을 경험해 봅시다!

타이완 등불 축제

화려한 등불로 밤하늘을 수놓는 타이완 등불 축제가 오는 26일부터 19일까지 14일 동안 타이완의 중부지역 짱화현(彰化縣) 루깡(鹿港)에서 거행됩니다.

타이완 등불축제는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며, 매년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그 해에 해당하는 십이지신의 형상을 본떠 만든 거대한 주등(主燈)을 중심으로 각종 부등(副燈)을 전시하며, 개막식 당일에는 국내외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함께 펼쳐집니다.

미국 디스커버리는 ‘Fantastic Festivals of the World’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완 등불축제를 세계 최고의 축제라 격찬한 바 있습니다.

타이완 등불축제의 주등은용상하위(龍翔霞蔚)로서 용이 천하를 운행하니 화려한 빛이 세상을 감싸고 덕이 팔방에 퍼지며, 길한 구름이 세상을 뒤덮는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낮에는 위용 있게 우뚝 선 모습과 비범한 기세의 경관 예술 조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밤에는 살 움직이는 듯한 화려한 모습의 등(燈)조형으로 탈바꿈합니다.

등불 축제의 유래

아시아의 많은 나라들이 정월 대보름을 지냅니다. 타이완에서는 음력 정월 대보름을 원소절이라고 부르는데, 음력 설을 지낸 후 가장 먼저 치르는 전통문화 축제일이며 주요 명절 중 하나입니다.

예부터 원소절에는 나라 곳곳의 사원에서 가지각색의 연등을 매달고 다채로운 행사를 열었습니다. 축제의 기원에 대하여 전해오는 이야기로는 아름다운 천상의 두루미가 지구에 떨어져 마을 사람들에게 살해당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에 크게 노한 옥황상제가 마을을 불태워버리겠다고 엄포를 놓았고, 마을 주민은 수 없는 붉은 등불을 밝히면서 마을이 이미 불타 보이도록 속임수를 썼다고 합니다.

축제 즐기기

" 상서로운 용의 자태와 아름다운 노을이 비춥니다."

용은 한 나라와 그 지도자를 상징하고 노을은 국운이 흥성하고 사회가 안정되며 평화로운 것을 상징합니다. 용이 하늘을 날고 아름다운 노을이 장관을 이룹니다.

작은 설이라고 불리는 원소절에 전국 각지에서 흥미로운 등불 축제를 선보입니다.

타이동 짜한딴, 타이난 엔슈이 펑파오, 타이베이 등불축제, 사당의 전통 제례의식과 같은 특색있는 정월 대보름 축제 중에 특히 핑시 지역의 천등 축제는 등불을 하늘에 떠올려 보내는 장관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대보름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객에게 용을 형상화한 소형 연등과 기념품을 증정하며, 루깡에서 열리는 등불축제에 참여하는 여행객에게는 짱화(彰化) 선물세트를(彰化) 추가로 증정합니다. 밤을. 수놓는 화려한 등불의 향연 속에 새해의 풍성한 행운을 받으러 타이완으로 등불축제 여행을 떠나봅시다!

타이완 돌아다녀보기

낮에는 루강 여행을 밤에는 꽃등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타이중에 거점을 잡으면 편리합니다. 하이드 (Hide)는 최근에 리노베이션을 마친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며, 미식으로 넘쳐나는 야시장과 근접해 있습니다.

또는 등불 축제가 열리는 장화 역에서 관광버스 노선을 따라 루강을 1일 투어 한 후, 해가 지면 등불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 유일의 기차 모양 호텔인 장화의 부채형 차고나 대만의 자금성이라 불리는 루강 용산사와 고적 보존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루강의 옛 거리가 볼만합니다.

반응형

'세계 축제에 대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태국 쏭크란 축제  (0) 2021.10.05
10. 스웨덴 하지 축제  (1) 2021.10.02
8. 일본 삿포로 눈축제  (0) 2021.10.02
7. 스페인 라 토마티나 축제  (0) 2021.09.30
6. 한가위 추석에 대해  (0) 2021.09.30

댓글